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소극장 아르케, 낭독극 ‘눈 먼 아비에게 길을 묻다’ 공연

기사승인 2017.06.04  23:59:00

공유
default_news_ad1

- 기존의 극화돼 보여주는 공연이 아닌 관객과 만나는 낭독극

극단 작은 소리와 동작(이하 작은소동)이 오는 8일(목)부터 17일(토) 약 2주일 동안 제56회 정기공연으로 낭독극 ‘눈 먼 아비에게 길을 묻다’를 익산 아르케 소극장에서 매일 오후 7시부터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경주 시골 마을에 사는 신체장애 엄마 '김붙들'과 정신지체 아빠 '이출식', 그리고 소아암에 걸린 12세 '이선호'의 가족의 삶의 절박함과 비극 이야기다.

소아암을 앓고 있는 14살 선호에게는 지적장애가 있는 아버지와 지체장애가 있는 어머니, 그리고 물에 빠져 일찍 죽은 누나가 있다.

선호네 가족은 큰아버지와 이모의 도움으로 근근이 생활하며 선호의 병원비까지 감당해야 하는 현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선호의 병이 재발해 수술비 문제로 큰댁과 이모와도 갈등이 생겨 그나마 받던 도움도 끊기게 된다. 이런 막막한 상황에서도 아들을 포기할 수 없는 부모의 마음은 절절하다. 선호의 아버지는 죽은 사람이 산 사람의 소원을 들어준다고 믿고, 급기야 농약을 마시게 되는 이야기로 이어진다.

이 공연은 기존의 극화돼 보여주는 공연형식에서 탈피, 조금은 낯선 낭독극이라는 장르로 관객들을 만난다. 낭독공연은 연극의 새로운 발견이라고 할 수 있다.

배우의 목소리로 읽어주는 해설, 그리고 배우들이 보여주는 소리연기, 그리고 공연 중 문학을 만나게도 된다. 낭독만으로 관객들은 보고 듣고 상상하게 되는 행복한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이번 ‘눈 먼 아비에게 길을 묻다’ 공연을 본 적이 없거나 한 번 이상 본 적이 있더라도 눈물, 콧물을 다 쏟아 낼 정도의 큰 감동을 받게 된다.

이 연극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63-852-0942번으로 전화하면 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