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교육지원청, 공공기관과 직업진로체험 업무 협약

기사승인 2015.05.04  19:34:32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은 익산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의미있는 진로직업체험을 제공하고자 지난 달 29일(수)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을 시작으로 30일(목)은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지난 1일(금)에는 익산경찰서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또한 오는 7일(목) 익산세무서, 12일(화) 한국수자원공사 등 지역의 기관들과 연이어 협약식이 계획돼 있다.

   
▲ 사진 = 익산교육지원청
익산교육지원청은 2016년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른 현장 밀착형 진로직업 체험처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교육도시 익산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지난해 익산시청과 진로체험 및 교육기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2015년도에는 본격적으로 '익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5월부터 개관하면서 지역기관 간 업무협약과 체험처 개발에 더욱 활기를 띌 전망이다.

협약내용을 살펴보면 협약 기관은 질 높은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과 진로 탐색 교육장 및 전문적인 체험강사 등을 지원하고, 교육지원청은 기관 간 지속적으로 공동사업을 발굴해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는 것이다.

류지득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속담과 같이 익산 청소년을 위해 지역의 기관과 교육가족 모두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5월에 개관하는 '익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익산 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을 위한 종합적 지원시스템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표출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