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추석명절 익산사랑은 '고향사랑기부제'로 함께해요

기사승인 2024.09.13  17:54:54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 활동에 나섰다.

시는 오늘(13일)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익산역 이용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인식을 높이고 기부 참여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정헌율 익산시장과 김종훈 전북자치도 경제부지사, 이춘석·한병도·조배숙 국회의원, 김경진 익산시의회 의장과 도·시의원 참석했다. 아울러 익산역, NH농협중앙회 익산시지부, 익산도시관리공단, 시민단체 익산애향본부 관계자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해 열띤 홍보에 나섰다.

참여자들은 어깨띠를 두르고 귀성객들에게 홍보 리플릿을 나눠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에 대해 설명하고 기부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향을 지킬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은 지방재정 확충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마중물이 되고, 지역 특산품을 기부자에게 답례품으로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연말정산 세액공제(10만 원까지 전액) 및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역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정헌율 시장은 "풍요로운 추석 명절 가족과 함께 익산의 정을 한가득 느끼는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고향에 기부하고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익산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