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청소년수련관, ‘클라이밍 OF 인성 UP 시즌3’ 성료

기사승인 2024.09.01  15:43:27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윤근)은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이밍 OF 인성 UP 시즌3'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 = 익산시 청소년수련관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스포츠클라이밍을 통해 체력과 인성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활동으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익산시 영등동에 위치한 '클라임팜'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복지 경계 대상 청소년을 우선 선발하여 총 20명의 청소년들이 활동했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10회 동안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정과 함께 이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처음엔 다소 긴장된 모습이었지만, 회차를 거듭할수록 클라이밍 기술을 익히며 자신감을 쌓아갔다. 특히, 클라이밍의 기본인 '배려'를 자연스럽게 배우며, 서로를 응원하고 돕는 과정에서 인성적인 성장을 경험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손과 발이 아프고 굳은살이 생겼지만, 처음에 비해 팔 힘이 세지고 체력이 좋아졌다.”,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게 되어서 좋다”, “강사님이 재미있게 가르쳐주셔서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김윤근 관장은 "이번 '클라이밍 OF 인성 UP 시즌3'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포츠클라이밍의 매력을 느끼고, 함께 도전하며 배려와 협동심을 배운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 익산시청소년활동지원사업 ‘AI와 함께하는 생태습지 숨은 보물 찾기’를 익산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 중이며 11월 9일(토)에 활동 전시회를 청소년 문화의거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