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경찰서, 장애인 편의시설 늘린다

기사승인 2024.04.18  08:07:49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경찰서(서장 고영완) 청문감사인권관실에서는 장애인들의 경찰관서 이용 편의를 위해 설치 운영 중인 각종 시설에 대해 정밀 인권진단을 실시, 실질적 도움환경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실천하고 있어 공감을 얻고 있다.

장애인들을 위한 전용 주차공간을 비롯 이동기기(휠체어), 점자 블록, 안내표지(판), 전용 위생시설, 엘리베이터 등 보다 편리한 접근이 될 수 있도록 방문 진입단계에서부터 체감적 시설을 설치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맞이해 소속 구성원들에 대한 인권 의식을 고취토록하고 관서 내외에 설치된 편의시설이 정상적으로 관리 보존되고 있는지 등을 실시간 면밀체크(경무 기능과 합동)하여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중앙동에 거주하는 A씨는 거동이 불편해서 걱정스런 마음으로 경찰서 민원실을 들렀는데 이동용 휠체어를 비롯 전용 위생시설등이 잘 설치되어 있어 일 보는 데 불편함 없이 마치고 귀가하게 되어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엄두석 청문감사인권관은 “장애인 시설에 대한 인권진단을 통해 보완필요부분에 대해서는 즉시성 있게 조치를 병행, 장애인이 이용하는 데 문제요인이 없도록 세심한 정성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고영완 서장은 "올바른 인권문화가 뿌리내리도록 아주 소소한 곳에서부터 우려되는 사항은 없는지를 사전 진단하여 장애인분들의 여론도 반영한 시설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