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최우수상’ 쾌거

기사승인 2021.09.13  12:02:52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가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앞서 정헌율 시장은 2021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평가 결과 최고등급인‘SA등급을 받았으며,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을 통해 대외적으로 시민과의 약속을 잘 지키는 자치단체로 확고히 인정받게 됐다.

 

13일 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인천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12회 202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공동체 강화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민선 7기 출범 이래 강조해 온 시민이 주체가 되어 익산시를 만들어 가는공동체 강화 분야에서 받은 상이어서 의미가 더욱 크다.

 

익산시가 제출한내가 살고 싶은 도시시민이 직접 만들다우수 사례는 청소년청년시민이 주체가 되어 살기 좋은 익산시를 만들어 가는 익산시민 공동체의 여정을 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점점 모이기 힘든 상황 속에서도 민··학이 협력하고 다양한 계층이 어우러진 시민주도 플랫폼을 통해 시민들이 살고 싶은 익산시를 직접 제안하고 이를 정책화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익산시는청소년 다이로움’,‘청년 희망네트워크’,‘시민 아카데미등 민··학 공동체 활동과문화29’,‘삼삼오오등의 소규모 공동체 활동으로 시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제안하며 직접 실행해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민선 7기 출범 이래 시민이 행복한 품격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 왔으며이는 시민들이 모여 소통과 공감으로 익산시를 가꾸고 만들어가는 공동체 정신에서 비롯된다앞으로도 익산시의 진정한 주인인 시민과 함께 더 살기 좋은 익산시를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