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 전 지역, 맑은물 공급 블록화 구축

기사승인 2021.04.09  23:23:41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와 K-water가 맑은물 공급과 안정적 수압 관리를 위해 전 지역을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블록화를 구축한다.

시는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단계적으로 블록화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상수도 블록화 구축은 상수관망 고립 확인을 통해 지역 배·급수관망을 대·중·소블록으로 분할하는 것으로 이번 사업으로 익산시 전 지역을 55개 블록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우선 이달부터는 사업대상지인 남중동, 영등1동, 모현동, 마동 지역에 대한 고립 확인 작업이 시행되며 완료되는 대로 다음 대상지에 대해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 시행 중 수돗물 재 공급 시 관 내부에 있을 수 있는 침전물로 인해 녹물 등 혼탁수가 발생할 수 있으며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잠시 수도꼭지를 틀어 확인 후 사용해야 한다.

시는 이번 블록화 구축 사업을 통해 단수와 누수 등 사고 발생 시 블록별로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가 이루어져 상수도에 대한 신뢰도와 고객만족도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블록화 구축을 위해서 작업지역별 단계적으로 상수도 단수 조치가 이루어짐에 따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제공 = 익산시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