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문화예술의거리, 오늘(1일)부터 ‘별별익산’ 프로젝트

기사승인 2019.11.01  09:27:49

공유
default_news_ad1

(재)익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장성국)은 익산문화예술의 거리 활성화를 위해 오늘(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별별익산:겨울빛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에 앞서 성공적인 전시를 위해 오프닝은 1일(금) 오후 5시 익산문화예술의 거리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익산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하고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 오매갤러리(대표 서수아)가 주관하는 이번 <별별익산:겨울빛 프로젝트>는 익산문화예술의 거리의 오래된 건물에 실험예술가들이 빛으로 만들어낸 창작작품을 보여줄 전망이다.

공간을 재해석하고, 빈 건물을 활용하여 작업한 문화예술의 거리내 대형 설치작품들은 삶의 현장과 분리된 미술관 전시실이 아닌 거리에서 이루어지는 전시이며, ‘장소’에 초점을 둔 미적 경험을 제공한다.

   
▲ 사진제공 = 익산문화관광재단

작은 원 모양을 통해 익산문화예술의 거리를 다시 바라보게 하는 홍장오 작가의 작품과 빈 건물에 생명을 불어넣은 김우종 작가의 작품, 건물과 가로등 사이의 풍경을 재해석하고 작품으로 승화시켜 준 채민수 작가의 작품, 거리에서 보이는 옥상을 활용해 설치미술을 선보인 김예은 작가의 작품, 건물 벽면을 담쟁이 넝쿨이 우거진 녹음으로 만들어 준 이지원 작가의 작품, 거리에 최적화 된 농구대 모양의 샹들리에 작업을 진행한 박병철 작가의 작품이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익산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서울에서 KTX로 1시간대에 진입이 가능하고, 인천국제공항에서 2시간, 도심공항(광명)터미널에서 50분이면 올 수 있는 익산역 앞에 위치한 익산문화예술의 거리에 많은 관람객들과 체험객들이 꾸준히 찾아 올 수 있도록 익산문화관광재단의 지역사회와 함께 발맞춰 성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익산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축제팀(063.843-8817)으로 하면 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