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립도서관, 여름방학 독서교실·문화학교 운영

기사승인 2019.07.16  23:56:42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방학 도서관 문화학교’와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도서관 문화학교’는 ‘책을 통해 지혜의 숲으로’, ‘호그와트 마술교실’, ‘책과 떠나는 건축여행’, ‘어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22개 강좌로 구성됐다.

초등학생들 대상으로 오는 30일부터 8월 16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다가오는 17일 10시부터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중학생을 대상으로‘처음 만나는 북트레일러’강좌를 운영한다.

북트레일러(book trailer)란 새롭게 출간된 책을 소개하는 동영상이라는 뜻으로 수강생들이 모여 책을 선정하고 같이 읽어보며 동영상을 편집하는 과정을 거쳐 사고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학생 강좌는 8월 6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운영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주관으로 실시되는‘여름방학 독서교실’은‘화폐 속 인물’을 주제로 독서와 토론, 다양한 독후활동을 병행한 수업으로 이뤄졌다.

8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 간 운영되며 수강신청은 7월 24일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익산시장상, 시립도서관장상을 수여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이 마련됐으니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며 알차고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말했다.

한편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 063-859-7339)로 문의하면 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