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립도서관 "책으로 채우는 알찬 겨울방학"...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2025.01.09  16:03:39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독서교실 '겨울아 읽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아동에게 책 읽기의 필요성과 즐거움을 알려주기 위해 매년 도서관마다 다양한 주제로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독서교실은 모현도서관을 시작으로 영등·부송·유천도서관과 금마·황등도서관이 순차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모현도서관은 '역사 그날'을 주제로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어 오는 21~24일은 영등·부송·유천도서관이 '민주주의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우리만 사는 지구가 아니에요' 등에 대한 독후 활동을 진행한다.

금마·황등도서관은 2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각각 '책으로 만나는 나'와 '전래동화 속 감정 이야기'를 운영한다. 익산시는 우수 수료자에게 익산시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독서교실 참여 신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lib.iksan.go.kr)에서 가능하며 영등·모현·부송·유천도서관은 9일, 금마·황등도서관은 2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방학 기간 책과 친숙해지고 알차고 의미 있는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며 "도서관이 시민들에게 친숙한 공간이자 독서·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