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의회, 익산시 주택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상임위 통과

기사승인 2022.12.08  10:52:25

공유
default_news_ad1

- 7일 김진규 의원 발의, 도시가스공급 시설의 유지보수 근거 조항 마련

사용검사 후 10년 이상 경과한 주택에 도시가스공급 시설을 유지보수 할 수 있는 근거 조항이 마련됐다.

익산시의회는 김진규 의원(기획행정위원회)이 발의한 익산시 주택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7일 제248회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충영심사를 통과 했다고 밝혔다.

 

해당 조례안은 공동주택 관리 지원사항 중 기존 상·하수도시설만 보수 및 준설을 하도록 되어 있었으나도시가스공급 시설의 유지보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추가됐다.

 

이 조례안에 따르면 지원 대상자는 사용검사 후 10년 이상 경과한 주택에 도시가스공급 시설을 유지보수 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김진규 의원은 그동안 기존 주택 조례에서 상·하수도시설만 보수 및 준설을 하도록 하는 지원 사항을 도시가스공급 시설의 유지보수도 함께 할 수 있도록 기존 조례에 반영해 구체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규정했다며 도시가스 시설의 유지보수로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진규 의원이 발의한 익산시 주택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이번 달 20일 열리는 제248회 익산시의회 정례회 2차 본회의를 통과하면 최종 의결된다.

 

   
 김진규 익산시의원 (사진제공 익산시의회)

익산시민뉴스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