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의당 권태홍 후보, 아동정책공약 실천 약속

기사승인 2020.03.26  23:07:01

공유
default_news_ad1

권태홍 후보가 지난 25일(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제안한 <아동이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위한 정책공약>에 동의하고 공약에 반영할 것을 약속한 가운데 주요 내용은 ‘아동의 놀 권리 보장’, ‘안전한 통학로 구축’, ‘폭력 예방 및 근절’, ‘아동 주거 복지 실현’, ‘학생 중심 학교 조성’ 등이다.

   
▲ 사진제공 = 권태홍 후보측

권태홍 후보는 지난 2월 이미 ‘기적의 놀이터’를 영등1동, 영등2동, 동산동, 부송동, 어양동, 팔봉동 등 6개동에 1개씩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권 후보는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는 한편, 재미와 함께 무한한 상상력과 창조력을 키울 수 있고 지역 주민들에게 쉼터와 소통공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며 ‘기적의 놀이터’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정의당은 ‘어린이 통학시간 대 자동차 통행 제한’, ‘스쿨존 안전한 등하교길 조성’, ‘「어린이 청소년 인권법」 마련’, ‘아동·청소년 성착취 강력 대응 대책 수립’, ‘동그라미 작은학교로 학생중심 교육 실현’, ‘사각지대 없는 주거복지 실현’ 등을 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다.

권태홍 후보는 “저는 우리 아이들이 신나게 놀고 마음껏 꿈꿀 수 있는 사회를 바랍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사회가 건강한 사회”라며 며 <아동이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위한 정책공약>을 반드시 이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아이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물려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에너지전환 정책으로 기후위기에 적극 대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