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콘텐츠 제작지원센터, 전국 최고 'S등급' 쾌거

기사승인 2025.03.31  18:20:22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메이커 스페이스 콘텐츠 제작 지원의 핵심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익산시에 따르면 콘텐츠 제작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4 메이커 스페이스 연차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2개 메이커 스페이스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센터는 △콘텐츠 제작·교육 프로그램 운영 △전문가 상담 △제작 환경 조성 △라이브커머스 지원 등 다방면에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022년 중기부 공모사업인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에 선정돼 센터를 조성하고, 지역 콘텐츠 산업 기반을 다져왔다.

센터는 지역 창업기업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제품·영상 촬영, 영상 콘티 제작, 피규어 제작, 찾아가는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실제 익산시 마을전자상거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활와 소비자 소통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시는 센터의 성과를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 지원을 더욱 고도화하고,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 시장 판로 개척 지원과 함께 관련 산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S등급 획득은 익산시 콘텐츠 제작지원센터가 지역 기업과 창업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신명철 기자 mshin6@icloud.com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