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국 진강시, 익산 방문…자매결연 우호 돈독

기사승인 2024.08.04  14:53:32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는 국제 자매도시인 중국 진강시 인민대표회의(이하 진강시인대) 대표단 8명이 지난 2일부터 1박 2일의 일정으로 익산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 사진 = 익산시

이번 방문은 지난해 자매결연 25주년을 맞아 익산시가 진강시를 방문한 데 대한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으며, 양 도시는 상호 방문을 통해 우호협력 강화 의지를 재확인했다.

진강시인대 대표단은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방문해 진강시 개발단지와 교류 및 협력 방법을 논의했다. 이어 보석박물관 방문 등을 통해 문화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잠시 중단됐던 축구 친선경기를 내년부터 재개하는데 뜻을 모았다.

익산시는 이번 대표단 방문으로 케이(K)-푸드의 대표주자인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진강시의 상호 협력을 강화해 글로벌 식품도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

리잰 진강시인대 의장은 "따뜻하게 환영해 준 익산시 정헌율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하고 상생발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익산시에 방문해 주신 진강시인대 대표단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양 도시 간의 교류가 활성화되고 오래도록 협력하는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익산시는 1998년 중국 진강시와 자매결연을 하고 문화, 체육 분야에서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진강시는 중국 양자강에 위치한 항구 중 제3의 도시로 인구는 350만 명이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