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원광대학교병원 제18회 심뇌재활 심포지엄 열어

기사승인 2023.05.31  05:14:56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원광대학교병원 지정 전북심뇌혈관질환센터가 지난 26일 교수연구동 5층 은혜홀에서 제18회 심뇌재활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심포지엄은 심뇌혈관질환에 관한 최신 의학지식 공유와 의사소통을 통해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 진단, 치료 향상에 이바지하려는 목적 아래 열렸다. 심포지엄에는 지역사회 내 진료 담당 의사 및 간호사, 질환 관련 전문 인력, 실습 학생, 관심 있는 직원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했다.

윤경호 센터장의 개회 인사말에 이어 '집중 치료 후 증후군과 중환자 재활'(부산대병원 재활의학과 장명훈 교수)과 ”심장 재활시 알아야 할 부정맥“(원광대병원 순환기내과 고점석 교수) 강좌에서 언급 된 최신 지견에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원광대병원은 권역 내 의료인의 전문 교육을 통한 의료 숙련도와 진료의 질 향상으로 심뇌혈관질환 관리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년중 학술대회와 강좌 등 활발한 학문적 논의의 장을 열어 오고 있다.

또한 원광대병원은 최신의학 지식을 공유해 지역사회 심뇌혈관질환 치료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일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호 센터장은 “심포지엄이나 학술대회에 집중되는 많은 관심들이 진료의 질적 향상으로 어어 지길 기대한다”며 “환자중심의 의료와 진료의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각종 연수, 교육, 학술대회, 심포지엄, 워크 참석과 개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