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대표음원 ‘익산으로’... 커버공모전 당선

기사승인 2022.12.02  10:51:21

공유
default_news_ad1

- 최종 수상작 5편 선정, 으로 홍보

ad35

익산시가 지역 대표 음원인 익산으로를 자신만의 시각에서 재해석해 부르는 내가 부른익산으로노래 커버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지난 2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국에 익산을 더욱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음원으로는 익산 출신이자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마크툽(MAKTUB)이 직접 작사작곡노래 등 프로듀싱하고 멜론지니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된익산으로를 활용했다.

 

대표음원 익산으로를 개성있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재해석한 이번 공모전에는 최종 수상작으로 총 5편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마라는대로(대표 양정모)팀이 선정됐다. 4명이 한팀으로 구성된 마라는대로는 수준 높은 가창력과 완성도 그리고 높은 유튜브 조회수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우수상에는 서익상님의 내 고향 익산으로와 김효진님의 방안에서 익산으로’ 2장려상에는 구본욱님의 익산으로와 허수경님의 歌多익산으로’ 2편이 선정됐다우수상과 장려상 4편 모두 가창력뿐만 아니라 신선하다는 좋은 평을 얻었다.

 

이번 수상작들은 시 공식 유튜브, SNS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고시 행사축제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국에 익산을 더욱 알리고자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접수됐다며 수상작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익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는 과정에서 숨겨진 익산만의 매력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시는 지난 8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총 9편의 작품을 접수 받았으며외부 전문가 심사점수와 유튜브 조회수 등을 합산하여 5편의 수상작을 최종 결정했다.

 

선정된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 150만원장려상 수장자에게는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시상식은 이달 23일 모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개최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