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민 인생기록, 자서전 전시

기사승인 2022.11.30  12:22:14

공유
default_news_ad1

- 자신과 부모님의 삶을 되돌아보고 기록하는 민간기록활동

ad35

익산시는 나와 부모님의 인생이야기를 담은 시민자서전(/子書傳)을 이달 4일까지 모현도서관 1층 로비에서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9월부터 총11주간 시민들의 일상 속 삶의 일대기를 민간 역사로 기록해 지역 정체성 확립하는민간기록 자서전(/子書傳프로그램의 마지막 과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30여명은 자신과 부모님의 삶을 주제로 사진스크랩 등을 모아 기록하며 민간 기록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자서전뿐만 아니라 직접 기록 활동을 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했다.

 

이들은 11주 동안 삶을 기억하고 기록하다라는 주제로 시작해 6회차의 교육과 우수 민간기록 선진지 견학과 함께 진행된 워크숍김시동 대표의모든 시민은 기록가다를 포함한 시민특강 2차례 등에 참여했다.

 

부모님의 자서전을 기록한 한 수료생은 자서전을 기록하는 과정에서 당연하게 생각했던 부모님의 마음기억까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기록의 소중함을 알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기록을 남기는 활동을 생활화하여 더욱더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가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일상을 기록하는 다양한 민간기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익산시의 기록문화를 확산시키고시민이 기록의 주체이자 주인공이 되도록 시민기록 활동가들을 양성하여 익산의 기록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