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국 제1호 ‘익산청년시청’, 저출산대응 우수사례선정

기사승인 2022.09.30  10:30:55

공유
default_news_ad1

- ‘익산 청년시청’전북 대표사업으로 전국 지자체들과 최우수 경쟁

ad35

 익산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 지자체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2022 지자체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자체별 저출산 관련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여 인구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도 심사를 통해 추천된 우수사례 38건 가운데 온라인 국민심사와 전문가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11개의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최종 순위를 가린다.

 

30일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오는 11월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최우수 2우수 4장려 5건을 선정하고 특별교부세 3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대한민국 제1호 익산 청년시청저출산의 해법을 청년자원에서 찾다!는 주제로 저출산의 해법을 출산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대학도시 익산의청년자원에서 찾았다.

 

취업-혼인-출산-취학의 연계성을 높여 익산시 소재의 대학에 진학하며 유입된 청년들이 익산에 정착하는 비율을 높여 지속 가능한 청년 유입 효과를 만들고자 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익산 청년시청은 기존에 운영하던 익산청년센터의 일자리와 창업 기능을 중심으로 확대 편성하여 청년정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오는 11월 개청을 앞두고 청년시청 e로움 학교 게임 한 판 하실래요·창업 상담소 운영 등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준비 중이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