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2회 익산시사회복지박람회, ‘익산 시민을 품다’ 성료

기사승인 2022.09.25  09:29:41

공유
default_news_ad1

- 24일 다채로운 체험 행사로 생애주기별 복지체계 관심과 참여 계기

익산시는익산사람을 품다는 슬로건과생애주기별 복지테마를 가지고 제2회 익산시 복지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익산시가 주최하고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유아에서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 대표시민 7명과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정헌율김영주등 시민과 사회복지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4일 익산중앙체육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국악앙상블 라라의 퓨전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이바지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주민 등 지역복지 유공자 2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지역 내 30여개 사회복지 시설·기관과 29개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체험 홍보부스를 운영해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시민 관심과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박람회 전시공간에는 29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사진을 전시해우리 동네에서 추진하는 복지사업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마련했다··동 부스에서는 나눔 실천 계기를 만들 수 있는 1인 1계좌 나눔 갖기 운동도 진행됐다.

 

김영주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2회 익산시 복지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해 다채로운 재미와 의미가 담기도록 준비해 많은 시민들이 찾아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현율 익산시장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등이 풍성한 복지박람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만큼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며 시민들과 함께 맘껏 즐길 수 있는 박람회였다소외되지 않고 외면받지 않고 365일 삶이 풍요로운 익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익산시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