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지역 대표색채와 그래픽으로 도시브랜드 높인다

기사승인 2022.08.18  11:17:48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문가 등과 색채(상징그래픽) 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사업 최종보고회 가져

익산시가 시 고유 색채와 상징그래픽을 개발해 도시 브랜드 가치 높이기에 나섰다.

시는 17일 시청 회의실에서색채(상징그래픽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사업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시민이 공감하는 환경색채와 상징디자인을 입히기 위한 익산색(상징그래픽)과 색채 가이드라인 개발을 발표하고원광대 대학로 일원에 시범 홍보공간을 조성했다.

 

시 고유 색채인 익산색은 18색으로 구성됐다익산의 자연·문화요소에서 가장 익산다운 대표요소를 선정기존의 고도보존색채를 반영한 것이다빅테이터 분석시민 설문조사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을 종합했으며 색채를 코드화해 실무에 적용하기 쉽게 표준화했다.

 

더불어 상징적인 장면을 담은 아이콘을 개발하여 익산색과 함께 각종 공공사업 및 민간사업 등 도시 곳곳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립하였다.

 

시는 이번에 개발된 익산색을 알리기 위해 원광대 대학로 일원에 익산색을 입힌 퍼걸러(휴게시설 일종)와 벤치를 시범적으로 설치하여 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익산색 홍보공간으로 조성했다.

 

앞으로 익산색을 홍보하고 익산시 경관과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반영해익산색을 활용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여 체계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익산만의 독창적인 도시색채 개발 및 색채가이드라인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도시 정체성을 높이는 요소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