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신청업체 접수

기사승인 2022.08.12  11:14:24

공유
default_news_ad1

- 30개소 선정, 업체당 최대 200만원 한도 내 시설개선비 지원

ad35

익산시가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을 시행한다.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옥외간판 및 내부 인테리어 등 노후된 기반시설을 개선할 수 있도록 시설개선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점포환경 개선을 통해 시설 내 근로자의 복지와 생산성을 증진시키고시설 미관 향상을 통해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 자격은 익산시 관내에 창업 후 1년 이상 경과한 다이로움 가맹점으로익산시 소상공인 지원 조례」 2조 및 제3조의 적용 범위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매출규모 및 업력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심사 후 대상업체 30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며최대 200만원(공급가액 기준부가세 제외한도 내에서 시설개선비용의 80%를 지원한다나머지 20% 및 지원 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은 해당 업체에서 부담한다.

 

신청 기간은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며 익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익산시청 임시청사 소상공인과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소상공인과 관계자는이번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으로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영세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