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문화관광재단, <우리 생활문화센터를 소개합니다>로 첫 번째 사업 시작

기사승인 2022.05.21  21:27:02

공유
default_news_ad1

- 익산시 생활문화센터 활성화를 위해 매월 마지막 주 생활문화 DAY 진행 익산시민을 초대하여 생활문화센터 활용 소규모 행사 운영

ad35

()익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문진호)은 익산시 생활문화센터에서우리 생활문화센터를 소개합니다.”행사를 525일 수요일 오후 4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생활문화DAY”사업은 지역문화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생활문화센터 활성화 지원사업에 공모선정된 사업으로 매월 마지막 주에 생활문화센터를 활용한 소규모 축제, 공연,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생활문화센터를 알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

주요 행사공간으로 활용될 동산동에 위치한 익산시 생활문화센터는 다목적실, 음악방음연습실, 교육실, 옥상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활문화 및 지역문화예술 정서 함양을 위한 댄스, 음악 등 문화프로그램과 대관, 동호회 연습, 간담회, 교육 등의 공간으로 20216월부터 개관하여 운영되고 있다.

첫 번째 운영되는우리 생활문화센터를 소개합니다는 총 12부로 진행되며, 제막식과 음식나눔 행사 등의 시민이 함께하는 프로그램과 익산시생활문화동호회 회원들의 통기타, 훌라댄스, 타악공연으로 구성된 동아리 소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5월부터 9월까지 매달 마지막주에 1회 운영될 이번 사업은 5월에 진행될 행사를 비롯해 나의동심으로(동화), 우리지역아트(재능기부), 동산동시네마(영화상영), 알리고배우고(직업문화체험) 등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프로그램들을 재단에서 기획하고 있다.

생활문화센터 활성화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익산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지역주민들이 생활문화센터를 더 많이 사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지원사업과 관련된 문의는 익산문화관광재단 문화정책팀(843-88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