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원광대학교 내 ‘XR관’ 개관

기사승인 2022.05.20  11:24:57

공유
default_news_ad1

- 원광대학교 서예관에 ‘XR 교육지원센터’ 개관

익산시는 20일 원광대학교에서 XR(확장현실소재·부품·장비 산업 및 교육지원센터인‘XR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은 원광대학교 김우순 교수의 사회로 1부 개관식(축사 및 센터 소개 / XR 기술교육 및 산업 확산 방안 소개)과 2부 현판식(현판제막식 및 투어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신원식 전라북도 정무부지사오택림 익산시장 권한대행 등 관련 부처 및 전담기관과 사업 수행기관 및 XR 관련 기업인 등 4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XR관은 원광대학교 서예관에 위치하며 XR 소재·부품 분야 테스트 지원을 위한 소재부품실기술개발실테스트지원실 및 기업 입주공간과 회의실기업 제품 전시홍보 겸용 공간인 XR 카페테리아 등을 갖추고 있다.

 

   
 사진제공 익산시

이번 XR관 구축은 XR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지난해 개소한 ‘XR소재부품장비 개발지원센터에 이어 XR 산업 관련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센터에서는 전국 XR 산업 관련 기업체의 제품성능평가 컨설팅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 XR 관련 시장동향 및 기술정보 제공기술교류회를 통한 네트워킹의 장 마련 등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기업의 제품 생산성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시제품 제작 지원 및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지원홍보물 제작광고지원시험·인증·특허 지원 등 기업의 제품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사업화 지원 등의 다양한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택림 익산시장 권한대행은 익산은 앞으로 교육문화산업현장에 이르기까지 XR산업 영역을 다양하게 확대해 시민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초실감 콘텐츠 선도도시로 거듭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시는 지난해 4월 공모에 선정돼 국비 58억원총사업비 97여억원을 확보해‘XR소재부품장비 개발지원센터를 개소한 바 있으며전북테크노파크(전북디지털융합센터)가 주관하고 원광대학교한국화학연구원이 참여한 컨소시엄이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