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신산업 발굴로 경제 도약 나선다

기사승인 2022.01.24  13:17:06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는 지역 산업동향과 특성 분석을 토대로 바이오헬스와 실감 콘텐츠 중심의 미래 신산업을 육성한다.

 

시는 주력산업의 특성화 전략과 미래형 신산업 발굴로 산업 생태계를 전환하고 지역 경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시는 24일 시청 회의실에서 정헌율 시장전북테크노파크 등 3개 기관의 지역연구기관 전문가용역수행업체가 참석한 가운데익산시 산업경제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 용역완료 보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시장성과 정부의 산업별 투자계획지역 산업동향과 지역 특성 분석에 따른 미래산업을 도출했다특히 익산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분석해 바이오헬스·실감콘텐츠·자동차와 농기계 전장부품산업 등 익산시가 특성화해야 할 산업군을 제시했다.

 

기간별로는 단기과제 8중기과제 4장기과제 4개를 기획하였고산업 기준별로는 산업 지원 과제 6기반 마련 과제 8법 제도 정비 과제 2기관 유치 과제 1산업육성 전략 과제 4개를 기획했다.

 

시는 향후 완료 보고회에서 나온 전략안을 반영해 사업 추진 타당성이 있는 과제를 선별한 후 세부 계획을 진행해 정부 부처 대응과 국가예산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국가정책의 변화에 따라 익산시도 기존산업의 미래형 산업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고이번 용역을 통해 익산시 주력산업의 특성화 전략 마련과 미래 신산업으로 경제적 부가가치가 큰 산업발굴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