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형 긴급지원사업, 위기가구 핀셋 지원

기사승인 2022.01.17  12:36:45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정부 지원 기준보다 확대된 익산형 긴급지원사업으로 위기가구 핀셋 지원에 나선다.

 

17일 시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익산형 긴급지원을 올해도 추진한다고 밝혔다지난해에는 정부 긴급지원 위기 사유와 동일한 경우 신청 가능했으나 올해부터는 실직·폐업주소득자의 사망 등으로 압축시켜 긴급한 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들에게 지원을 실시한다.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익산 시민이 지정기탁한 성금을 활용해 시와 민간 조직인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손잡고 민관협력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부터 익산시는 기존 정부의 긴급지원사업과 차별화하기 위해 지원 대상을 기준 중위소득 75%에서 100%까지 대폭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4인 가구로 보면 월 소득이 기존 384만원에서 512만원까지 상향조정 되는 셈이다.

 

긴급 지원되는 생계비는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4인 가구 기준 100만원이 지급된다다만 정부의 긴급지원사업 대상자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생계비 수급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익산형 긴급지원사업은 거주지 관할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상시 신청할 수 있다긴급지원 신청은 위기가구를 포함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통리장이웃 주민 등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형 긴급지원사업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주소득자의 실직사망구금 등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에 처한 시민에게 생계비를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해 위기 상황에 처한 654세대에게 41천만원을 지원했다.

 

 

정헌율 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실직폐업 등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익산시는 틈새없는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적화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