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원광대와 장흥군,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1.14  12:04:12

공유
default_news_ad1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와 전남 장흥군(군수 정종순)이 상호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박맹수 총장과 정종순 군수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3일 원광대 본관 회의실에서 열렸으며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통한 상호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다양한 인프라 혜택을 공유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원광대는 장흥군의 유치원과 초ㆍ중ㆍ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과 체험 학습 지원과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원광대 시설 이용 및 장흥군 특산물 판매에 협력하기로 했으며장흥군은 우드랜드와 통합의학 컨벤션체육시설 등 장흥군 관내 시설 이용 협력 및 장흥군 특산물에 대한 혜택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맹수 총장은 “원광대와 장흥통합의료병원에 대한 장흥군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원광대가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장흥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순 군수는 “장흥군이 통합의료의 메카로 성장하는데 원광대의 협력과 역할이 기대된다”며 “오늘 협약이 장흥군과 원광대가 더욱더 하나가 되고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원광대는 통합의료를 연구하고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전라남도장흥군이 설립한 장흥통합의료병원을 2017 12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전라남도장흥군국립나주병원과 공동으로 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를 운영하는 등 우리나라의 통합의료 발전을 위해 장흥군과 협력하고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