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아동복지 지원 이렇게 달라집니다

기사승인 2022.01.12  12:06:51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는 올해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아동수당디딤씨앗통장 등 아동복지 지원을 확대하여 추진한다.

 

우선 아동수당은 개정된 아동수당법에 따라 지급대상이 기존 만 7세 미만에서 만 8세 미만 아동으로 확대된다에 따라 이달부터 만 8세 미만인 아동(2014년 2월 1일 이후 출생아동)이 만 8세 생일이 도래하는 달의 전달까지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전산시스템 개편 등으로 본격적인 지급은 오는 4월부터 시작되며 1~3월분은 소급하여 지원될 예정이다.

 

취약계층 아동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디딤씨앗통장(아동발달지원계좌지원 한도는 월 5만원에서 월 10만원으로 확대된다.

 

디딤씨앗통장은 보호대상아동12~17세 기초생활수급가구(생계·의료급여아동이 만 18세가 될 때까지 보호자(후원자)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월 10만원 한도 내 1:2(자부담:정부부담비율)로 매칭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또한 관내 결식우려가 있는 만 18세 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아동에게 부식을 지원하는 아동급식은 급식단가가 1식 6천원에서 7천원으로 인상하여 지원한다관내 결식아동 952여명의 급식단가를 현실화해 양질의 급식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광미 아동복지과장은 임인년 새해부터 확대되는 아동 복지 지원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 가구의 양육 부담을 덜고 취약계층 아동이 건전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