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국민생활관, 시민친화적 문화·체육 거점공간 변모

기사승인 2021.12.02  11:14:17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 국민생활관이 노후시설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로워진 모습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국민생활관은 2일 준공일에 맞춰 개관식을 갖고 3일부터 전 시설을 본격적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일 개관식 행사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해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전북도의원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관내 기관·단체장수영 등 프로그램 대표자어린이집 대표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추어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식전 축하공연경과보고기념사시설 라운딩 등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시는 공사에 앞서 올해 1월에 탁구협회어린이집 연합회장강사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수렴, 2월에서 7월까지 설계용역 관련 전라북도 원가심사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공사를 착공하여 12월 2일에 준공하기에 이르렀다.

 

총 공사비는 국비12.5시비12.5억 총 25억이며 지하2층부터 3층까지 리모델링을 추진하였다.

 

주요내용은 지하2층 보일러온수탱크변압기여과기 등 각종 기계 및 전기시설 교체 등 지하1층 수영장 바닥 타일 및 천정 전면 교체남녀 탈의실 및 샤워장 비닐계 타일수전 등 교체 등 지상1층 검도장 바닥 샌딩처리남녀 탈의실 및 샤워장 보수 지상2층 소극장 바닥 및 벽면 소재 교체무대확장대기실 신설음향시설 보강 등휴게실 신설탁구장 바닥 샌딩처리관람석 신설남자샤워장 및 탈의실 정비 등 지상3층 헬스장 남녀 샤워장 및 탈의실 보수 등으로 이루어졌다.

 

재개관 이후 12월 3일부터 기존에 운영하던 수영헬스탁구검도 외에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추어 요가에어로빅밸리댄스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하고소극장과 체육관 대관도 실시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국민생활관이 대규모 리모델링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을 누리게 되어 기쁘고앞으로 시민 친화적 문화·체육·여가선용의 거점공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