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일상회복 핵심 ‘경기부양’ 위해 재정집행 총력

기사승인 2021.11.08  18:40:47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일상회복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재정집행에 속도를 높인다.

 

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단을 설치·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올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를 85%로 설정하고 하반기 목표액 6,277억원을 적극적으로 집행에 나선다.

 

특히 사업별 집행상황 점검과 적극적인 선금지급과 함께 선금지급 가능 금액도 계약금액의 80%로 확대하여 시민들에게 신속히 자금이 지원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다이로움 페이백등 인센티브 제공으로 소비를 촉진하는 등 주민체감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수의계약시 대상금액 한도 확대와 입찰보증금 및 계약보증금 인하를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실시하는 등 코로나로 인해 꽁꽁 얼어붙은 지역 경제를 살리고 서민들의 가계 경제 안정을 위해 각종 경기부양책을 강구한다.

 

10억 이상 대규모 사업에 대해서는 부서장 관리하에 설계·계약심사·발주·계약 등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하여 원활한 사업집행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효율적 재정운용이 경제회복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한 재정집행과 자금을 적기 지원함으로써 코로나19로 위축된 시민 생활 안정과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