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헌율 익산시장, 농·축·원협과 농업발전 상생협력

기사승인 2021.11.08  18:38:20

공유
default_news_ad1

 정헌율 익산시장이 농··원협과 함께 풍요로운 농촌 조성과 지역 농업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정 시장은 8일 북부청사 강당에서 지역 농··원협 조합장들과 농정 간담회를 갖고 농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익산지역 농··원협 조합운영협의회장인 백낙진 금마농협장이종림 농협중앙회 익산시 지부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그간 익산시와 지역농협은 2017년부터 지역농협 상생협력단을 운영농협과 행정이 분기별로소통하며 익산시 농업발전을 위해 정책사업을 발굴하고 협의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바 있으나코로나로 인해 작년과 올해에는 간담회가 개최되지 않았다.

 

   
 

이번 간담회에서 농협은 농작물재해보험의 익산시 보조비율을 확대해줄 것과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병충해 증가와 생산량 감소 등이 심화될 것이라며 병충해 발생 및 예방을 위해 즉각적인 공동방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산지원을 건의했다.

 

백낙진 조합운영협의회장은“ 시정현안업무에 바쁘심에도 간담회를 개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농업과 농촌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살고 싶은 농촌머물고 싶은 농촌이 될 수 있도록 익산시의 전폭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정헌율 시장은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을 약속하고,“··원협이 최일선에서 농업인들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해주어 감사하다민선7기 행정의 농정혁신의 지속적인 추진과 더불어 농축원협과 상시 소통하며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