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정원문화확산 기여한 아가페 이사장에 감사패

기사승인 2021.11.04  11:33:29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지역 내 정원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사회복지법인 아가페 박영옥 이사장에게 특별 감사패를 수여했다.

 

시는 4일 시청 시장실에서 박영옥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아가페 박영옥 이사장은 아가페 정양원 내 아름다운 수목과 초화류가 있는 정원을 시민쉼터 공간으로 무상으로 개방하는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힐링 공간을 제공하며 익산시의 위상을 드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지난 1985년부터 무료 양로원을 운영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안정된 생활을 도모하고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 58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익산시 정원문화 확산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해 왔다.

 

박영옥 이사장은 아가페 정원을 시설 내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힐링 공간으로 제공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방문객에게 쉼과 정서 함양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발전과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주신 박영옥 이사장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익산시와 함께 시민이 행복한 익산시를 만들어나가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와 아가페 정원은 지난 3월 전라북도 제4호 민간정원으로 등록하고 시민에게 무료개방해 주말 2천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가고 있으며시민들에게 쉼과 정서 함양의 공간으로 제공돼 익산시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