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원광대 시각정보디자인전공, 학과개설 50주년 기념행사 및 졸업전시회 개최

기사승인 2021.11.02  09:32:24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올해 학과개설 50주년을 맞이한 원광대학교 조형예술디자인대학 디자인학부 시각정보디자인전공은 11 6일부터 11일까지 익산 예술의전당에서 졸업전시회와 과제전 등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고를 지향하는 뛰어난 경쟁력을 가진 학과라는 자부심과 50년 역사의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특별히 마련한 50주년 행사를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200여 명의 재학생과 교수진이 의기투합해 준비했다.

 

4차 산업혁명의 정보화 시대에 맞춰 커뮤니케이션 핵심 요소인 시각언어를 통해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디자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원광대 시각정보디자인전공은 크게 그래픽디자인과 영상디자인으로 교육과정을 나눠 신문잡지서적포스터팸플릿포장 등 전통적인 방식의 인쇄 매체 디자인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컴퓨터그래픽스(CG)와 영상 콘텐츠 제작 중심의 교육도 이루어지고 있다.

 

최제호 학과장은 “과제전 및 졸업전시회를 통해 학과 전공수업에 대한 성취감 및 재학생 간 유대감과 소속감을 고취하고익산의 문화예술과 전시를 대표하는 예술의전당에서 50주년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대외적으로 학과를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