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기사승인 2021.10.22  10:58:06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 22일 지역사회 발전과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해 어르신들의 권익 향상을 위한 제25회 노인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최대한 간소화한 이날 행사는 정헌율 익산시장유재구 익산시의장류창현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장과 임원진 등 40여명이 참석하고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그간 우리시에서 노인 권익 향상 및 노인복지에 기여한 모범노인 5명에게 익산시장상을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회원으로서 건전사회조성에 기여한 공으로 수여하는 국회의원상은 11명의 회원들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또한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회원으로서 지역사회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타의 모범이 된 회원 1명에게는 대한노인회장상을경로당 발전에 기여한 모범경로당 10개소에는 모범경로당상을 수여하였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25회 노인의날을 맞아 풍요로운 대한민국을 일구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해온 모든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익산시 어르신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의 날(10. 2.)은 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하고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1997년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며, UN에서는 1991년부터 매년 세계 노인의 날(10. 2.)을 지정하여 기념해 오고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