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청소년수련관 “2022년도 전라북도교육청 지방보조금사업” 선정

기사승인 2021.10.22  10:53:20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청소년수련관(김윤근 관장) 2022년도 전라북도교육청 지방보조금(민간보조) 지원사업으로 “클라이밍 of 인성 up”  선정되었다.

 

  “클라이밍 of 인성 up” 전라북도교육청의 지방보조금사업으로 스포츠 활동 안에 내재된 사회적, 도덕적 속성인 스포츠맨십을 통해 다양한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할  있는 실천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클라이밍 of 인성 up” 활동기간은 2022 3~8월로 3~6 10, 1~3 10명의 청소년을 모집할 예정이며, 지역아동센터, 드림스타트  지역기관을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을 우선 선발하여 스포츠클라이밍의 기초지식과 이론교육, 체험  실기교육  신체활동을 통한 인성함양을 기르고 체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특화사업팀 전성종 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제한되었고 다양한 또래활동을 하지 못하였다.” “클라이밍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의 또래활동과 신체 능력이 향상되고 스포츠 접근성을 높이며 건전한 여가활동이 조성되어지기를 기대한다.” 말했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김윤근 관장은 “전라북도교육청 지방보조금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들의 사회 참여 활동을 증진 시킬  있고 청소년 스트레스인 학업, 교우관계, 우울증등을 해소할  있기를 기대한다.” 말했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로 조향사 직업체험인 “향기로운 생활 신생아 모자뜨기인 “러브메세지 진행 될 예정이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