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제6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1.09.13  12:07:27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문진호)6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익산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에서도 ‘2022 익산방문의해를 알리기 위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한 6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익산 홍보관을 운영하였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코로나19 이후 국내관광산업의 선제적 대응이란 주제로 코로나 상황에 침체된 관광산업의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활발한 네트워킹과 정보 공유의 장으로 마련된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전국 각 지역의 관광산업 발전과 관광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 홍보를 펼친 지자체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 어워드가 진행되었는데 익산은 국내여행객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2022 익산방문의해와 익산 곳곳 비대면 안심 관광지를 포함한 관광콘텐츠를 소개하여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심사엔 코로나19 상황 속 지역별 관광 홍보에 다양한 정책 시도, 개별 관광 홍보 발전 기여도, 목적과 취지에 부합한 이벤트 및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 유무 등 여러 기준을 적용했다.

()익산문화관광재단은 코로나19로 관광산업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 속에서도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관광지로 알리는 동시에 ‘2022 익산방문의해를 통해 지역의 관광수용태세를 점검하고 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철저한 방역을 지키며 안전하게 행사가 진행되었다. 킨텍스 입장시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체온측정과 안심콜/QR코드 등록, 전시장 입장시 2차 체온체크 및 손소독과 KF 마스크 착용, 출입구 소독분사기 착용 등 행사 기간중에도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단체 참관객 및 일반 참관객들의 방문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4일간 많은 관람객이 방문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