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서비스 신규이용자 151% 증가

기사승인 2021.09.01  11:30:24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익산시가 지난해부터 실시 중인문자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상·하수도요금 전자고지 서비스신청건수가 지난해 말 기준 680건에서 8월 현재 133건으로 지난해 말 대비 1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고지서비스란 신청자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매월 상하수도 요금 납부 내역을 종이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송달받는 서비스로 수돗물 사용량수도요금전월 납부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종이고지서는 발송되지 않는다.

 

전자고지 신청 수용가는 계좌이체나 카드납부 또는 자동이체 등의 방법으로 수도요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자동이체 신청을 한 수용가는 상·하수도요금의 1%에 해당하는 감면 혜택을 볼 수 있다.

 

전자고지 서비스는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요금 안내를 가능하게 하여 기존의 종이고지서 송달 과정에서의 민원을 해소할 수 있고 종이고지서 감소로 자원 절약과 예산 절감 및 환경보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상수도과 이병두 과장은 요금 고지서를 분실하거나 장기간 집을 비우는 경우에도 별도의 앱(App)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문자로 고지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시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고지 서비스를 희망하는 수용가는 www.iksan.go.kr/iwater에 접속 후 스마트고지신청을 클릭하여 수전번호 또는 전자 수용가번호를 입력하고 휴대전화 인증을 거쳐 신청하거나상수도과 민원실(063-859-4413, 4416)로 전화 신청할 수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