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립 익산 치유의 숲, ‘한방’접목 ‘산림의학’ 제시

기사승인 2021.07.29  17:13:52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치유 고도화를 위한한방연계원광대 한의대·한방병원산림복지진흥원 등 협의 -

 

전라북도 유일의 국립 익산 치유의 숲 조성에 한방’ 테마를 접목한 산림의학방안이 제시됐다.

 

익산시는 지난 28일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에서 서부지방산림청원광대 한의대원광대 한방병원산림복지진흥원용역 수행사와 함께 국립 익산 치유의 숲 조성에 한방’ 연계방안 마련 기관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는 오택림 익산시 부시장조준규 서부지방산림청장강형원 원광대 한의대학장이정한 원광대 한방병원장원광대 총장 비서실장 강연석이진윤 익산시 보건소장 등이 참석해 국립 익산 치유의 숲 조성계획의 기본 테마인 녹차에 추가로 한방’ 테마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국립 익산 치유의 숲이 국내에 있는 여타 생태휴양 관광지 등과 차별화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명품 숲길’ 조성과 한방’ 특화접목에 대한 법률검토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이를 위해 관계기관의 지속적인 협의를 약속했다.

 

국립 익산 치유의 숲 대상지는 웅포면 옹포리 함라산 일원 62로 한반도 최북단 녹차 자생지가 자리하고 있어 산림자산 가치가 높은 지역이며 울창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고 금강 낙조 경관이 일품이다.

 

시는 올해 국비 2억으로 기본계획 및 기본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2022년 본격 사업 착공하여 2023년까지 준공 계획으로 전액 국비 50억원 투입된다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산림치유센터전망대무장애 데크 숲길 등의 주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치유의 숲은 햇빛경관온도피톤치드음이온 등 산림환경요소를 이용하여 산림치유 활동을 돕는 공간으로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강형원 원광대 한의과대학장은 치유와 치료는 같은 개념이며 치유 안에는 치료가 반드시 필요하다산림 치유가 앞으로는 산림 의학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국립 익산 치유의 숲의 한방’ 특화를 위하여 지속 협의 등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오택림 익산시 부시장은 국립 익산 치유의 숲에 걷고 싶은 명품 숲길을 조성하여 타지역 유사 관광지에 경쟁 우위의 차별화가 필요하다.”며 계속적인 업무 협의를 통한 특색있는 치유숲 조성으로 조성 후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시민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질병으로부터 벗어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우리지역에 또 하나의 명소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