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소규모 농가 지원 ‘바우처’ 지급

기사승인 2021.04.09  23:25:01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농가 지원에 나선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영세 농가를 지원하는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소농직불금 수령자와 지난 1일 농업 경영체등록정보에 등록돼 있는 사람 등으로 농가당 30만 원 상당의 바우처가 지원된다.

선정된 농가는 농협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바우처가 지급되며 해당 카드가 없는 경우 신규로 체크카드를 발급·충전하면 된다. 신규 발급이 불가한 사람은 선불카드로도 충전된다.

농협 신용·체크카드는 지급된 날부터 90일 이내로 사용해야 하며 선불카드는 지급일과 관계없이 오는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지 소재지 지역 읍면동 내 농·축협이나 농협은행에서 방문 접수하거나 농협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해당 바우처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고용노동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중소벤처기업부), 소규모 어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해양수산부), 소규모 임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산림청) 등 유사 성격의 지원사업과 중복해 지원받을 수 없으며 한시생계지원금(보건복지부)의 경우 이번 바우처 지원금을 제외한 20만 원만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소규모 농가 바우처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영세 농가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며 지원 대상자는 기간 내에 꼭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