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1 청소년자치기구 '동행' 연합 발대식 가져

기사승인 2021.04.06  12:23:46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 청소년수련관(관장 김윤근)은 지난 3일(토) 오후 3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 유튜브를 활용해 실시간 온·오프라인 '2021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동행(同行)'을 진행했다.

청소년자치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연합발대식에는 익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15명, 청소년운영위원회 15명, 청소년동아리 3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연합 발대식은 청소년운영위원회 박아름 위원장의 개회선언과 청소년동아리 인티마시의 축하공연, 익산시 청소년수련관 김윤근 관장의 환영사와 익산시 복지국 김용신 국장과 익산시의회 김수연 운영위원장의 축사로 진행됐다.

   
▲ 사진제공 = 익산시 청소년수련관

김용신 복지국장은 “청소년들의 의견이 단순히 정책 제안으로만 끝나지 않고 실질적인 정책 반영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청소년, 공무원,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청소년들이 진정 원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잘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수연 익산시의회 운영위원장은 “익산시의회에서는 익산시에서 실질적으로 정책을 생산해내는 청소년의회를 만들어 청소년들이 다양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장 수여와 청소년동아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회장단 임명식을 가졌다. 2부 순서는 지난 2월부터 구성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명 17기 청소년들의 기획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으로 MC활동과 이벤트 및 청소년지도자와 함께하는 듀엣공연, 청소년동아리 라온하제의 피날레 공연 등이 펼쳐져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특히 김용신 복지국장, 김수연 시의원, 익산시 여성청소년과(과장 조남우) 직원들은 발대식이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켜 청소년 발대식에 큰 관심을 보여줬다.

김윤근 관장은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 맞는 다양한 컨텐츠들을 고민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풍성하고 행복한 삶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겠다”며 “1년 동안 청소년들이 유익하고 즐겁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프로그램 및 시설에 대한 모니터링, 청소년프로그램 기획, 청소년정책 제안, 청소년 1인 1동아리 갖기 운동 등 자치기구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내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