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미세먼지 저감 ‘전기 굴착기’ 구매 지원

기사승인 2021.03.05  12:04:00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미세먼지 저감으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전기 굴착기를 지원하기로 한 가운데 올해 2억6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굴착기 13대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조금은 1.0톤 기준 1천2백만 원, 2.5톤 기준 2천만 원이 지원된다. 보조금을 받아 굴착기를 구매할 경우 2년간의 의무 운행 기간을 준수해야 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이전 시에 30일 연속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법인·단체를 대상이며 개인 또는 법인당 1대로 제한된다.

접수는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구매를 원하는 시민은 전기굴착기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 체결 후 신청서를 환경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는 출고 등록순으로 선정된다.

특히 시는 경유굴착기를 전기굴착기로 대체해 구매하거나 취약계층(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유공자 등), 다자녀 등을 대상으로 3대를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전기굴착기 구매 시 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대상, 임대주택 입주자격 등에서 탈락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관계 기관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소음과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비산먼지 발생 저감과 쾌적한 대기질 조성을 위한 전기굴착기 구매 지원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홈페이지 또는 익산시 환경정책과(☎063-859-4443)로 문의하면 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