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난방비 절감 ‘목재펠릿보일러·난로’ 지원

기사승인 2021.01.21  22:54:17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는 겨울철 난방비 절감과 저탄소 녹색 성장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목재펠릿보일러와 난로를 지원한다.

올해 사업량은 총 6대로 주택용(임업·농업·상업용 포함) 5대와 사회복지용 1대이며 사업을 조기에 추진할 예정이다.

설치비용은 펠릿보일러는 1대 당 400만원, 펠릿 난로는 150만 원으로 주택용(임업·농업·상업용 포함)은 보조금 70%, 자부담 30%, 사회복지용은 보조금 10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20일부터 2월 5일까지이며 익산시에 주소를 둔 시민 누구나 실제 거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건축물대장과 주민등록등본 등을 갖춰 해당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북부청사 산림과(함열중앙로 83, 3층)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농어촌지역(행정구역상 읍·면) 거주자,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세대원 수가 많은 가구, 만 65세 이상인 시민 등은 우선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해당자는 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인정받을 수 있다.

신재생에너지인 목재 펠릿은 지름 6~8mm, 길이 20mm 정도로 파쇄한 나무를 고온, 고압으로 압축해 생산한 천연목재 연료이다. 적재와 운반, 보관이 편리하고 연소율이 95%에 달해 화석연료에 비해 이산화탄소와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돼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연료비 절감과 미세먼지 저감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목재펠릿보일러·난로 보급사업을 조기에 추진하겠다”며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