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올해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기사승인 2021.01.12  20:50:36

공유
default_news_ad1

- 2월 1일 납부기한 정기분 3만8천여건, 6억7천만원 부과

ad35

익산시가 올해 정기분 등록면허세를 부과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홍보에 나섰다.

시는 이달 2021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3만8천201건, 6억7천만 원을 부과하고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등록면허세(면허분)는 일반음식점, 약국, 학원, 동물•곤충관련업, 화물자동차 운송업(용달), 여객자동차 운송업(택시) 등 개별법에서 정한 각종 인·허가를 받은 면허소유자에게 부과하는 세금이다. 특히 올해는 지방세법 개정으로 그간 비과세로 분류되던 통신판매업 간이과세자가 과세로 전환돼 부과한다.

면허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거나 그 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면허는 매년 1월 1일 면허가 갱신되는 것으로 보아 1월에 부과하는 정기분 지방세이다.

올해 부과된 정기분 등록면허세의 납부기한은 2월1일까지이며, 은행 현금인출기(CD/ATM)에서 본인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하며 은행 방문이 어려운 납세자는 인터넷뱅킹, 계좌이체(농협가상계좌), 위택스 홈페이지(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등을 이용해 납부하면 된다.

등록면허세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을 경우 3%의 가산금이 발생하며 면허 취소 또는 정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고지서를 분실 또는 훼손했을 경우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세무과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세무과 (☎063-859-5622)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