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계약심사’ 활용 지역업체 참여 기회 확대

기사승인 2020.09.28  20:48:19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가 시행하고 있는 ‘계약심사 사전컨설팅 제도’가 지역업체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시는 계약심사 사전컨설팅 제도를 시행해 올해 9월 현재 계약심사 요청사업 기준 34건, 26억5천만 원(공사 17건 17억3천5백만 원 용역 17건 9억1천5백만 원)의 지역업체 참여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계약심사 사전컨설팅 제도’는 지역 제한 기준금액(일반공사 2억 원, 전문공사 1억 원 전기·소방·통신공사 8천만원, 용역·물품 5천만원) 경계에 있는 사업을 대상으로 설계비 검토 등을 통해 시에서 발주하는 각종 공사 등에 지역업체 참여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취지로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익산시만의 특수시책이다.

이 밖에도 시는 지난해부터‘지역업체(제품) 우선계약 위반 신고센터’를 연중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조달 등록된 관내업체 제품 우선구매, 지역업체 하도급 실시 권장, 계약심사 사전컨설팅 제도 시행 등의 다양한 방안들을 통해 지역업체를 보호하고 침체된 건설경기를 반등시키려는 노력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병두 감사담당관은 “우리 시 특수시책인 계약심사 사전컨설팅 제도가‘지역과 행정이 공존하는 다이로운 익산’을 만들어가는데 소중한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