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허대중 박사, '백한 번의 생각 여행' 출간

기사승인 2020.09.23  13:52:35

공유
default_news_ad1

허대중 박사가 지난 15일, '백한 번의 생각 여행(출판사 : 책과나무)'이 출간돼 판매되고 있다.

20여 년간 동기부여 강사로 활동해 온 작가가 5년이라는 혹독한 집필 과정 끝에 탄생한 '백한 번의 생각 여행'은 성장과 행복이라는 핵심 주제로 현대인들에게 공감과 위로 그리고 명쾌한 동기부여를 제시한다.

이 책은 단지 읽고 느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작가의 물음에 기반하여 독서를 통한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직접 책에 써 보고, 돌아보고, 계획하고, 실천하도록 구성돼 있다. 짧고 깊은 사색의 시간을 가지는 동안 듣는 것보다는 보는 것이, 보는 것보다는 쓰는 것이 독서의 효과가 훨씬 크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한편 저자인 허대중 박사는 2001년부터 대학의 강단에 서기 시작해 2005년 경영학 박사를 취득하면서 공공기관, 기업체, 협회, 단체, 학교 등에서 동기부여와 자기계발 강사로서의 삶을 살아왔다. 사람은 누구나 끊임없는 독서와 사색 그리고 교육을 통해 성장해야 하고, 또 행복해질 수 있음을 특별히 강조해 왔다.

   
▲ '백한 번의 생각 여행' 저자인 허대중 박사
특히 서른한 살의 패기 넘치던 시절부터 대학에 출강하면서 청년들의 꿈과 비전을 향한 멘토로서 힘써 왔고 현재는 원광보건대학교와 군장대학교의 겸임교수,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의 외래교수, 사단법인 한국소공인협회 지도교수로 인재 양성의 길을 이어 가고 있다.

또한 20여 년간 출강했던 대학으로는 오산대학교, 배재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전주대학교, 호원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북과학대학교, 서해대학교가 있다.

현재 사단법인 희망청소년복지재단 사무총장, 그리고 전북극동방송 〈희망칼럼〉 진행자로서 꿈꾸는 사람들에게 꿈의 길을 안내하고 동기부여를 하면서 ‘희망과 행복’ 전도사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기부여와 자기계발을 위한 저서로는 『깨어라 일어나라』(2010), 『훌륭한 리더 성공하는 직장인』(2012), 『꿈의 진로』(2015) 등이 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