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선관위,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 홍보 나서

기사승인 2020.09.14  22:31:47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장성진)는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를 통한 깨끗하고 성숙한 정치문화 조성을 위해 올 연말까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익산시선관위는 전국적인 코로나19 감염 확산과 지속적인 도내 확진자 발생 등의 상황을 감안해 캠페인 등 사람 간의 접촉이 잦은 대면 홍보 방식을 지양하고, 언론매체와 인쇄물(공공기관 내 포스터 첩부 및 리플릿 비치)·시설물(현수막 게시 및 전광판 표출) 등을 적극 활용한 방식으로 홍보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정치후원금은 특정 정당·정치인을 후원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과 정당에 기부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의 2가지 종류가 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연간 최대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1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해당금액의 15%까지(3천만 원 초과금액은 25%까지) 세액공제 받을 수 있다.

익산시선관위 관계자는 “정치후원금은 일반 국민에게는 정치참여의 기회를, 정당 및 정치인에게는 깨끗한 정치자금을 조달하는 통로가 된다”며 “정치후원금센터(http://www.give.go.kr)에 접속하여 성숙한 정치문화 만들기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달라”고 전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