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익산시 “스마트한 교통환경 구축한다”

기사승인 2020.09.14  22:19:22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선정, 국비 30억원 확보
신호제어·주차정보시스템 등 구축, 교통 디지털 뉴딜사업 추진

   
 
익산시가 교통체계에 첨단 기술을 접목한‘지능형교통체계’를 도입해 스마트한 교통환경 구축에 나선다.

시는 국토교통부의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에 선정돼 국비 3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2021년부터 2년 간 국비 포함 총 예산 50억 원을 투입해 교통정보 수집·제공시스템을 확대하고 효율적인 신호 운영을 위한 첨단신호체계 구축으로 시민들에게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은 익산대로와 무왕로, 선화로, 군익로, 중앙로, 번영로, 은기길 등 37.1km 구간이다. 해당 구간에는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과 제공 및 신호제어시스템,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주차정보시스템 등을 구축해 첨단 교통신호체계를 도입할 방침이다.

시스템 운영으로 불필요한 신호 대기시간을 줄이고 교통 체증이 감소되는 등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능형교통체계(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s)는 교통체계에 정보, 통신, 제어, 전자 등의 지능형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교통시스템으로 교통 체계의 운영과 관리를 자동화하고 교통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정헌율 시장은 “ITS 사업은 한국판 뉴딜의 도로분야 SOC 디지털 사업으로 교통정보제공시스템과 첨단신호시스템이 도입된다”며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해 스마트한 교통환경 조성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