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역경제 살린다 ‘다이로움’ 추석 깜짝 이벤트

기사승인 2020.08.27  10:32:45

공유
default_news_ad1

   
 
익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익산 다이로움’페이백 이벤트를 확대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추석 명절을 맞아 깜짝 이벤트로 다음달 1일부터 10월 4일까지 34일 동안 ‘페이백’을 시행한다.

이 기간동안 ‘다이로움’을 사용(결제)한 금액 중 총 50만 원 한도내에서 10%를 다시 ‘익산 다이로움’ 포인트로 되돌려 주는 페이백을 시행하며, 페이백 지급 일정은 10월 20일경이다.

다만 소상공인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준대형마트, 농협마트, 대형병원 중 지난 1월에서 7월까지 사용결제액 평균 상위 10곳은‘다이로움’사용은 가능하지만 페이백 혜택은 제외된다.

페이백이 제외되는 업체는 마트데이(모현동), 엄마트(동산동), 엑스마트(부송동), 우리홈마트(부송동), 원광대학교병원, 익산농업협동조합 파커스마켓(어양동), 익산농업협동조합 하나로마트(모현동), 익산병원, 익산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영등동), 익산원예농협하나로마트(모현동)등 10곳이다.

시는 페이백 제외업체 10곳을 시 홈페이지와 익산다이로움앱 팝업창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페이백은 지난 4월에서 6월까지 시행해 소비 진작과 지역화폐 이용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하반기에도 시민들의 페이백 제도 재시행에 대한 요청이 많았다.

전액 시비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예산부담이 커 어려움이 많았지만 하반기 지역화폐 인센티브 예산으로 국비가 추가 확보됨에 따라 이 같이 시행하게 됐다.

이밖에도 시는 ‘다이로움’을 구매하고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들의 지역경제 소비촉진을 위해 다음달부터 보유금액이 300만 원을 초과할 경우 10% 추가적립 인센티브 구매 혜택을 제한한다. 이 경우에는 보유금액을 사용한 후에 ‘익산 다이로움’을 구매할 수 있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페이백 이벤트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골목상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소상공인과 시민이 행복한 지역화폐 정책을 펼치기 위해 항상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