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송복지관,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진행

기사승인 2020.08.04  12:07:40

공유
default_news_ad1

경제의 불경기와 실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가구 지원발굴 선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부송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학성)은 지난 3워부터 근로자 중 실직을 경험하거나 불안정한 일자리로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립가구와 사회적 관계맺기로 고독사 예방을 위한 선도사업을 진행 중이다.

3월 이후 현재까지 지역 자원봉사자와 함께 다세대 주거 밀집지역과 산업단지 인근 주택가 중심의 홍보를 통해 대상자 발굴·모집했으며, 지난달 27일에는 대상자 및 인식 확대를 위한 거리홍보를 자원봉사자와 진행하기도 했다.

해당 대상자 선정요건은 65세 이하에 익산시 거주자로 기초생활 수급을 받지 않으며, 최근 실직 및 비정기적 일자리, 조기퇴직으로 인한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대상 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의 참여자에 대해선 의료비 및 생계위기 상황 긴급지원, 밑반찬 지원, 외부활동 차량 이동지원, 여가 프로그램을 활용한 대인관계 및 사회 관계망 증진 지원 등의 다양한 도움이 이뤄지고 있다.

한편 상담을 원하는 경우 복지관 내방, 전화, 방문 요청 등을 통한 전문상담이 가능하며, 자세한 상담 및 문의는 부송종합사회복지관(063-831-0250, 010-2434-0260)으로 연락하면 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