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올 여름휴가 익산에서 즐기자”

기사승인 2020.07.31  11:46:55

공유
default_news_ad1

- 여름휴가는 익산에서 콕 ‘#익콕챌린지’ 캠페인 추진

   
 
익산시가 코로나19 예방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 여름휴가는 지역의 관광지와 숙박시설을 활용할 것을 권장하고 나섰다.]

시는 시민들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익산시 슬기로운 휴가 보내기’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불안한 타지에서의 휴가를 보내는 대신 집 또는 지역 관광지와 숙소를 이용하도록 권장함으로써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내부 행정시스템에 지역 관광명소와 숙소 등을 적극 홍보하고 각 부서별 단합대회도 농촌체험휴양마을 등에서 추진되도록 권장할 계획이다.

또한 직원들이 캠페인에 동참하는 내용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릴레이식으로 인증하는‘#익콕챌린지’를 운영한다. ‘#익콕챌린지’를 활용해 시민들에게도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익콕’이란 익산의 첫 글자‘익’과 인스타그램에서 자체적으로 생겨난 이벤트성 기능인 ‘집콕중’의 ‘콕’을 합쳐 만든 합성어이다. 타지 관광객이‘익산’을 ‘콕’ 집어 관광하기 위해 방문하였다는 뜻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익콕챌린지’가 시민들에게 널리 전파돼 코로나19 청정도시를 지켜내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익산을 타지 관광객이 콕 집어 방문할 수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익산 미륵사지 야간조명(사진제공 = 익산시)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