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건강걷기 모바일 앱‘워크온’운영, 개인별 건강관리 가능

기사승인 2020.07.30  10:55:57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건강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는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줄어든 지역주민들을 위해‘多이로운 건강걷기 실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워크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워크온’은 건강걷기 스마트폰 앱으로 개인별 신체조건에 따라 걸음 권장량을 설정하여 걷기 활동을 장려하며 심폐기능 향상, 체지방 감소, 골밀도 유지 및 증진,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감소,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자들은 스마트폰 앱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회원 간 경쟁의식으로 스스로 체중 유지와 비만 관리를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특히 여름방학 대학생 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 인력 8명이 워크온 활성화를 위한 사업 기획과 홍보를 담당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워크온 가입을 독려하고 가입자 수를 증가시켜 건강걷기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워크온은 센터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으로 본인이 직접 회원 가입하면 된다.

센터를 통해 회원가입할 경우 전화상담 이후 신분증과 마스크를 지참하고 센터에 방문해 무료 건강체력검사를 받은 뒤 가입하면 된다.

직접 방문이 힘든 주민들은 앱 스토어를 통해 워크온을 설치한 뒤 회원가입, 건강생활지원센터 공식 커뮤니티‘건강생활지원센터’에 가입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063-859-4928,4929)로 문의하면 된다.

오명관 기자 iscmnews@daum.net

<저작권자 © 익산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